wxWindow 클래스 4 – Sizer 개요


wxSizer는 윈도우가 배치할 영역을 결정합니다. wxSizer는 wxSizerItem들을 내부에 포함합니다. Add, Insert, Prepend 함수로 새로운 wxSizerItem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

wxBoxSizer는 수평 또는 수직 방향으로 몰려서 배치 영역을 형성합니다. 배치하고 남은 공간을 proportion 영역이라고 부르고, 배치하는 과정에서 proportion 값을 0이 아닌 값을 배치하면, 0인 모든 윈도우를 배치하고 남은 공간를 proportion 값에 따라 배분하는 구조입니다. wxStaticBoxSizer는 wxStaticBox 내부에 수직 또는 수평 방향으로 배치할 때 사용하는 사이저입니다. wxWrapSizer는 수평 방향이든, 수직 방향으로 배치하는 과정에서 윈도우밖으로 벗어나면 옆으로 이동해서 다시 배치를 계속합니다. wxStdDialogButtonSizer는 해당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 Button를 구성하고 배치합니다. 배치하는 과정에서 미리 정의된 형태의 ID를 가진 버튼을 추가해야 합니다.

wxGridSizer는 영역을 그리드 형태로 배치할 영역을 배분합니다. 따라서 배치하고 남은 공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proportion 값은 의미가 없습니다. 대신 배치할 영역을 어떻게 결정할지에 따라, wxGridSizer, wxFlexGridSizer, wxGridBagSizer 클래스로 구분됩니다.

배치된 영역안에서 border나 배치할 정렬 방식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 목록:

2 thoughts on “wxPaintDC 이해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